학부)교육봉사 설명과 제출서류
  
 작성자 : 학부조교
작성일 : 2013-07-29     조회 : 2,855  
 첨부파일 :  교육봉사활동_서식_학부_.hwp (38.0K) [204] DATE : 2015-01-08 15:05:00

교육봉사 입력 방법 변경을 안내합니다.



 



변경 사유 : 1. 사회봉사에서 인정받은 봉사활동을 교육봉사로 인정하지 않음.(기존 동일)



 



                2. 기존에 기숙사에 들어가기 위해 봉사은행으로 봉사활동 한 것을 교육 봉사로



                    인정하지 않음(2013학년도 2학기 부터 적용)



 



                3. 교육봉사 시스템에 입력한 봉사 시간이 기숙사 봉사로 적용하게끔 변경!!



 



따라서 기숙사에 들어가야 하는 학생이 불리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교육봉사를 실시하면 자신이 실시한 봉사활동 내역을 실시한 학기마다 입력 해줍니다.



 



 



즉, 기존에 60시간 완료 후 4학년때 수강신청하고 나서 봉사내용 제출이 아니고



 



1~4학년 중 교육봉사 실시 후 학기별로 과사무실 바로 방문 -> 시스템에 입력.



 



입력 후 작성한 봉사활동 서식은 본인 보관. 4학년때 제출(60시간 모아서)



 



(그럴일은 없겠지만)본인 보관 하던 서식을 잃어 버릴 경우... 잃어 버린 내역은 삭제.



 



 



 



 



 



예) 이광수(현재 2학년 1학기)가 실시한 교육봉사 내용이 아래와 같을 때...



 



     1학년 1학기 : 3월 15일~17일, 4월 16일~25일, 5월 3일~7일  3회에 걸쳐서 봉사실시



 



     1학년 2학기 : 미실시



 



     2학년 1학기 : 3월 7일 ~ 6월 3일까지 매주 2회 실시



 



    과사무실 방문 횟수와 시기는? (총 2회)



 



    1학년 1학기에 5월 7일에 마무리 되면 종강 전에 방문해서 입력.



 



    1학년 2학기에는 방문 안해도 됨.



 



    2학년 1학기에 6월 3일 봉사 종료 후 종강 전에 방문해서 입력.



 



 



갑자기 지침이 바뀌어서 혼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잘 모르면 과사무실 방문하세요.



    



기존에 안내한대로 60시간 모으고 있던 학생들은 이번학기 중으로 과사무실에 와서



 



입력하면 됨.(개별)



 



 



 



요약.



 



1. 교육봉사 실시



 



2. 매 학기별로 봉사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 종강전에 과사에 방문. 입력



 



3. 입력한 봉사활동 내역은 본인 보관



 



4. 4학년 때 본인이 보관하던 4년치 봉사활동 내역 제출.



5. 본인이 보관하던 서류 중 시스템에 입력된 내역과 비교하여 누락 및 분실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 삭제.